본문 바로가기

음악교육 악기정보

드럼 취미로 집에서 100프로 즐기기 패드 이용 가이드

반응형

드럼은 팔과 다리를 이용하여 연주하는 타악기 입니다. 그만큼 손과 발을 드럼에 맞추어 연습해주는 것이 필수 입니다. 드럼은 타악기고 볼륨 자체가 워낙 크기 때문에 주택이나 아파트에서 연주가 불가능 합니다만, 연습은 드럼 없이도 어디서든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드럼 패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드럼 초보자들이 기초를 다지기에 필수적인 연습 도구이며, 드럼 패드는 드럼 쇼핑몰에서 충분히 구입이 가능합니다. 드럼몰을 통한 구입 가이드 부터 기초 연습 방법까지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입 가이드>

 

드럼 패드는 악기사나 드럼 몰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손연습과 더불어 발 까지 연습이 가능한 패드들이 존재 하기 때문에 드럼에서 중요한 콤비네이션 연습이 가능합니다.

 

먼저 드럼몰을 검색한뒤에 아래 사진처럼 액세서리 연습패드 전문매장으로 들어가봅니다. 대부분의 드럼 쇼핑몰에서는 액세서리 카테고리에서 패드가 확인 가능 합니다.

 

액세서리에서 연습패드 카테고리로 들어가기

연습패드 메뉴로 들어와 보면 싱글형 연습 패드와 베이스 연습패드 카테고리가 존재 합니다. 싱글형은 손을 연습하는 패드이며, 베이스 연습패드는 발 연습을 할 수 있는 패드 입니다.

 

참고로 베이스 연습패드는 페달이 따로 필요하기 때문에 페달도 같이 구입하셔야 합니다. 드럼 초보고 연습용으로 구입하는 거라면, 저가형 패달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지만 잔고장이 많을 수 있고, 실제 드럼연주를 할 때 패달을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패달은 어느정도 투자를 하시는것에 추천을 드립니다. 

 

싱글형 연습패드는 손연습용, 베이스 연습패드는 발 연습용 입니다.

패달은 하드웨어 카테고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싱글형 연습 패드는 아래 그림과 같이 생겼습니다. 스틱 포함해서 5만원 미만으로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싱글형 연습패드, 손연습을 주로 할 수 있습니다. 

세트드럼형 드럼 패드도 존재 하기 때문에 정말 드럼을 연주하는 포맷으로 연습을 하고자 한다면 패드세트도 추천 드립니다. 패드 세트는 가격이 어느정도 있으며, 찾아보면 중고로도 구매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패드세트는 말 그대로 드럼 세트를 패드로 구성해 놓은 것입니다.

위 사진처럼 발 패드도 같이 장착 되어 있으니, 따로 구매하는걸 원치 않으신다면, 패드세트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패드 연습이 드럼 실력의 반 이상을 차지한다>

 

패드 연습을 하는 이유는 드럼의 루디먼트 즉 뼈대가 되는 리듬을 연습하는 기구로써 활용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연습 도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드럼은 음표의 길이에 따라 간격을 유지하고, 세밀한 터치와 정확도에 따라 리듬의 멋이 달라 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런 세밀한 터치와 정확도를 키워주고 손과 발의 운동능력을 향샹시켜주면서, 뼈대가 되는 음표 리듬을 리딩하고 연습함으로써 이해를 돕기 때문에 필수 입니다. 

 

아파트에서도 연습이 가능할까? 

 

아파트에서도 충분히 가능 합니다. 만약 발 패드나, 세트 패드를 구입하신다면 바닥에 매트 정도는 깔아 주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어느정도 통통 거리는 소리는 나지만, 너무 크지 않으며, 이것도 거슬리신다면, 고무 함량이 많이 된 패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어떤 연습을 하면 좋을까?

 

처음에는 기본이 되는 4, 8, 16 분음표와 셋잇단음표를 기준으로 각 리듬의 간격감을 익히시고 느린 템포로 시작하여 정확도 있게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운동능력 향상을 위해 점점 속도를 올리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연습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전글을 참고해 주세요. 드럼의 모든 뼈대 연습이 실려 있습니다. 

 

[음악교육 악기정보] - 드럼은 언어 공부처럼 연습합니다. 드럼 배우려면 이정도는 알고가자!

 

드럼은 언어 공부처럼 연습합니다. 드럼 배우려면 이정도는 알고가자!

언어 공부를 할 때 기본적인 문장 구조나 언어 등을 공부하여 문장을 완성해 나갑니다. 드럼 연주도 똑같습니다. 드럼은 리듬악기 겸 타악기 입니다. 박자와 음표의 길이를 이해하고 사지를 이

agfriends.tistory.com

이상 집에서 100프로 즐길 수 있는 드럼 연습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취미생활 드럼연주 즐기시길 바래 봅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