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베이스 Pro 10

큐베이스 프로10 편의를 위한 Edit 메뉴설정과 프리퍼런스

반응형

이번에는 어레인지(편집)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Edit 메뉴 세팅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영역에서의 세팅이니 참고 해주세요. 다음 그림과 같이 Edit 메뉴에서 Preferences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Edit ->  Preferences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있는 Editors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림과 같이 빨간색 표시 영역과 똑같이 세팅 

 

이후 위 그림과 같이 빨간색 표시 영역과 똑같이 세팅 해주시면 됩니다. 

 

이 세팅의 경우 어레인지 창에 기록된 미디나 오디오창(리전)을 더블 클릭시에 확대해주고 엔터시에 확대창이 없어지게 해주는 세팅입니다. 

 

이러면 디테일한 작업을 할때 효율적이고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리전 – 가상악기 녹음 전이나 후에 만들 수 있는 박스 (오디오 트랙 동일) -> ALT + 드래그로 만들 수 있음

 

빨간색 표시부분이 리전

리전 부분을 더블클릭 하면 다음과 같은 확대창이 생겨나 피치나 퀀타이즈(박자간격 조정)나 벨로시티(세기조정) 등을 간결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리전 더블 클릭시에 생성된 확대창 

 

 이후 다시 다음 사진과 같이  Edit > 프리퍼런스 > 미디어 베이 > 수치 100,000으로 설정 해줍니다. 

 

미디어베이 샘플설정값

이것은 미디어베이에서 내 컴퓨터에서 읽어 들일수 있는 샘플 수의 설정값을 뜻하는 것으로 샘플링을 활용한 작업을 할 경우를 대비해 세팅하는 것입니다. 

 

다음에는 Edit > 프리퍼런스 > 트랜스 포트 > 리턴 투 스타트 포지션 온 스탑 메뉴에 체크 해줍니다. 

 

이것은 재생이후 스페이스 키로 다시 멈출 때 그전 포지션으로 돌아가는 것을 뜻하는데 여러번 모니터링 할때 용이한 부분이므로 체크 해주는것에 추천 합니다.

 

체크 하지 않으면 멈춘 구간부터 다시 재생됩니다.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세팅해주세요.

 

나머지는 건들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리퍼런스 > 에디팅 > 프로젝트 & 믹스콘솔 > 엔에이블 레코드 온 셀렉티드 미디&오디오 트랙

(영어로 쓰기 힘드네여...)체크 유무 확인하고 안되어 있다면 체크 해주세요 

 

트랙을 여러개 생성한 후에 해당 트랙을 클릭 한것만으로도 레코드 버튼에 불이 들어오게끔 설정해 주는 겁니다. 

 

레코드 버튼에 저렇게 불이 들어와 있어야 해당 트랙에서 녹음이 가능함.

 

사용하시다 불편함을 느끼면 바꿔주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영역 안에서의 세팅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많이 만져 보시고 사용해본후 자신에 맞게 세팅해서 사용하세요 

 

이상 편의를 위한 에디트 메뉴의 프리퍼런스 설정 이었습니다. 다음에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큐베이스 Pro 10] - 큐베이스 프로10 믹서창의 설정과 기본개념 잡기 (플러그인,Racks,Send,EQ,채널스트립)

 

큐베이스 프로10 믹서창의 설정과 기본개념 잡기 (플러그인,Racks,Send,EQ,채널스트립)

이번에는 큐베이스의 개별 트랙과 전체적인 사운드를 관리하는 믹서 창 설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믹서의 개념을 잡아드리자면 작업하는 모든 소리와 신호들을 결합하고 관리하는것을 믹서라 할 수 있습니다...

agfriend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