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 너도 작곡 할 수 있어

작곡을 위한 헤드폰기능과 제품추천

반응형

작곡 장비 이해하기 5탄 바로 헤드폰입니다. 헤드폰은 녹음이나 작편곡 작업시 모니터링을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반주를 완성하고 재생을 하면서 보컬을 녹음할 때 반주 소리가 마이크에 들어가면 안 되기 때문에 보컬 녹음 및 악기녹음이 필요한 경우라면 필수입니다. 보통 밀폐형 헤드폰을 사용하며, 두 사람 이상 동시에 녹음하거나 모니터링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헤드폰을 여러개 연결할 수 있는 헤드폰 앰프도 필요합니다.

 

 

검색창에 헤드폰 앰프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하고 싼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통 오디오 인테페이스에는 1개이상의 헤드폰 단자가 존재하며, 55파이 사이즈가 들어갑니다.    

 

슈어 SRH440
그림처럼 헤드폰은 일반적인 규격의 스테레오 커넥터기 떄문에 오른쪽의 55파이 스테레오 젠더가 필요합니다.

헤드폰은 입문용으로 슈어 SRH440, AKG MK2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스피커의 특색과 공간의 공진을 분석해서 방음이 좋지 않아도 방음이 된것같은 환경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과 시스템도 존재 하기때문에 모니터링은 모니터스피커 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녹음시에는 필수적으로 헤드폰이 있어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다음에는 작곡 시스템 프로세스 조직도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야! 너도 작곡 할 수 있어] - 작곡 시스템 프로세스 정리 시스템 조직도

 

작곡 시스템 프로세스 정리 시스템 조직도

아래 사진이 기본적 시스템 구조 조직도 입니다. 컴퓨터 usb포트에는 마스터 건반,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들어갑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각 L/R 출력 단자에 모니터 스피커를 연결하고 헤드폰 �

agfriend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