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 너도 작곡 할 수 있어

작곡 시스템 프로세스 정리 시스템 조직도

반응형

아래 사진이 기본적 시스템 구조 조직도 입니다. 

 

 

컴퓨터 usb포트에는 마스터 건반,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들어갑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각 L/R 출력 단자에 모니터 스피커를 연결하고 헤드폰 단자에 헤드폰을 연결합니다. 녹음 시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입력 단자에 마이크 및 악기를 연결합니다.

 

 

인터페이스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설치한 후 아래의 사진처럼 DAW상에 들어가 디바이스 셋업이나 스튜디오 셋업에서 인터페이스 드라이브를 설정해 주면 이제 작곡을 시작할 시스템 구축이 마무리됩니다. 

 

큐베이스 프로10 스튜디오 셋업상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설정 (적용) 

지금까지의 내용들은 가장 기본이 되는 장비들의 기본적 설명과 세팅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작편곡 기본 이론과 큐베이스나 에이블톤등 작업을 시작하기 위한 자세한 설정과 개념은 아래 글들부터 차례대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야! 너도 작곡 할 수 있어] - 작곡 기본이론 음 개념 잡기

 

작곡 기본이론 음 개념 잡기

이론의 중요성 이론은 한계에 부딪쳤을 때나 정확한 판단력을 필요로 할 때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론적인 근거에 의해 자신 있게 연주한 음에는 설득력이 조금 더 생기는 법입니다. 악보를 읽�

agfriends.tistory.com

 

[큐베이스 Pro 10] - cubase pro10(큐베이스 프로10) 기본설정, 셋업, 세팅 (1)

 

cubase pro10(큐베이스 프로10) 기본설정, 셋업, 세팅 (1)

이번 포스팅은 큐베이스 프로10의 기본설정과 셋업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큐베이스는 구입하면 이렇게 토글키가 택배로 옵니다. 구입처에서 설치 및 인증방법을 상세히 다뤄주기 때문에 이부분은 생략하..

agfriends.tistory.com

[에이블톤 라이브10] - (ableton live10) 에이블톤 라이브10 첫 순서 설정과 셋업

 

(ableton live10) 에이블톤 라이브10 첫 순서 설정과 셋업

에이블톤 라이브10의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인 Preference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에이블톤을 설치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미디나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시스템에 맞게 설정하는것이 첫 순서 입니다...

agfriend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