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교육 악기정보

Uad solo610 각 패널과 버튼기능 리뷰 (노브 변화에 따른 소리의 질감 파악하기)

반응형

<UAD SOLO 610 각 패널과 버튼 기능 리뷰>

[뒷패널]

 

UAD Solo 610의 뒷패널

 

아웃풋 단자의 양 사이드에 있는 버튼기능 

(1) Mic/Line-> 노이즈가 많이 들어올 때 MIC 사용, 통상적으로 Line에 위치 mic는 패드 개념-> LIne 은 소리 증폭

(2) Lift/gnd -> 케이블 교환 시 리프트로 놓고 교환 리프트는 안전 접지용도 연결 이후 통상적으로 Gnd 위치

 

 

[앞 패널]

 

Uad Solo610 앞 패널

 

(1) 왼쪽 동그라미 큰 노브 GAIN 노브 -> THD(Total Harmony Distortion> 요소에 관여 게인 노브 올릴 시 610 진공관 프리앰프의 색깔이 짙어짐

 

(2) 오른쪽 동그라미 큰 노브 LEVEL 노브 -> 말 그대로 레벨을 업시킴. 원 소스의 소리를 투명하게 입력

 

EX) 게인4 레벨6 -> 상대적 투명함. 게인6 레벨4 -> 프리앰프 특색가미 색채변화, 게인6 레벨6 -> 위 두 요소 섞음.

 

(이후 맨 왼쪽 버튼부터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3) MIC/DI -> 마이크 / 악기 라인 선택

 

4) LO_z/ HI_z -> 임피던스 (옴)에 관련됨.

기본적으로 마이크나 임피던스의 수치보다 프리앰프의 임피던스가 더 높아야 됨. 좋은 콘덴서 마이크일수록 임피던스가 낮음. 보통 통상적으로 마이크나 악기 라인의 임피던스 보다 받아주는 프리앰프 임피던스가 10배 정도 높아야 함. 그렇기에 통상적으로 HI_Z에 놓고 사용함. 하지만 LO_Z로 놓더라도 사용이 불가한 것은 아님. 색채나 변화가 가미가 되기도 하기에 듣고 판단하는 게 정답.

 

(임피던스는 저항값으로 쉽게 생각하면 상대적으로 품어주는, 받아주는 값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5) Off/+48 -> 콘덴서 사용 시48 / 악기 라인 연결은 Off

 

6) Lo cut/ FLAT -> 받아들이는 주파수 응답 대역 말 그대로 로우컷은 저음역을 날리고 소리를 받아들임. FLAT를 추천함. 

 

7) OUT/IN  -> 위상 관련 인이 기본이며 아웃은 위상을 반전시킨 소리를 받음.

 

[야! 너도 작곡 할 수 있어] - 마이크 프리앰프 기본개념과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하기 (기기추천과 주의사항 포함)

 

마이크 프리앰프 기본개념과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하기 (기기추천과 주의사항 포함)

<마이크 프리앰프 기본개념과 추천> 마이크 프리앰프(Mic Preamp)는 마이크 신호를 증폭하는 첫 번째 전기 회로이며 미약한 마이크 신호를 증폭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본래 마이크의 입력된 신호는 아주 미약하며..

agfriend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