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블톤 라이브10

에이블톤 라이브 구매부터 설치까지 총정리 (각 판매버전 설명 및 실용적인 구입추천 포함)

반응형

에이블톤은 공식 사이트에서 계정과 정품 시리얼 넘버를 등록하고 다운로드하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에이블톤의 버전은 Intro/ Standard /Suite로 나눠져 있으며 스위트 버전이 최상위 버전입니다.

 

에듀 버전은 학생이나 교육자에게 제공하는 교육용 버전으로써 똑같은 기능을 하지만 교육용이기 때문에 학생은 신분을 증명할 학생증과 교육자는 교직원 인증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방법>

 

구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방법과 온라인 대리판매를 통해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앞으로를 생각해 미리 여러가지 상황들을 대비하고자 하신다면 직접 구입 추천을, 쉽고 편하게 구입을 원하신다면 대리 판매처를 통한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1) 직접 구입하는 방법 (페이팔 계정이 필요)

https://www.ableton.com/ 접속후 그림의 선택 부분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크롬으로 사이트 한글번역 하시면  가입은 쉽습니다.)

 

먼저 에이블톤 공식 사이트에서 본인의 계정을 만들어 준 후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을 해야 하는데 해외 결제가 가능한 체크 및 신용카드와 등록할 Paypal(페이팔) 계정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페이팔 가입과 등록은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절차는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 놓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음악 작업을 위해 추가로 플러그인 나 가상악기를 구입하는 경우가 필히 생기게 됩니다. 거의 모든 가상악기나 이펙터 플러그인 제품들은 해외 제품입니다. 해외상품 결제를 위해서는 해외 결제용 카드와 온라인 결제를 위한 페이팔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에서 해외 결제 카드상담 가능)

 

카드부터 만드신 후 -> 페이팔 계정 만들기 -> 카드 등록(완료) : 각 해외 사이트에서 온라인 결제가 가능

 

(2) 대리 구입을 하는 방법 

 

사이트 다음 쇼핑 카테고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탠다드 버전과 스위트 버전 제품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에이블톤 라이브를 검색해서 쇼핑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위 그림처럼 대리 판매처들이 있습니다. 상품은 박스로 직접 받는 경우와 ESD로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ESD는 전자 배송 개념인데, ESD로 구입을 하시면 정품 시리얼 넘버를 대리 구입처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공식 사이트에 직접 로그인하여 제품을 등록해서 다운로드하는 방식입니다. ESD버전은 할인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참고로 뒤에 EDU가 붙는 제품이 에듀 버전입니다. 에듀 버전은 공식 사이트에서 신분 증명을 따로 해야 합니다. 에듀 버전은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구입처에서 인증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그대로 이행하시면 됩니다. 

 


<인트로/스탠더드/스위트 버전의 차이와 상황별 구매 추천>

 

그림처럼 Live 카테고리 선택후 Buy메뉴로 들어오시면 구매창이 뜹니다.

 

인트로 버전은 데모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 등급이 올라갈수록 가격 상승과 함께 제공되는 플러그인과 가상악기 및 미디, 오디오 이펙터의 제공이 늘어납니다. 인트로-스탠다드-스위트(최상위) 순입니다. 

 

에이블톤을 본격적으로 사용하실 거라면 인트로 버전은 절대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대형마트에서 파는 시식코너 음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공되는 게 형편없는데 7만 원 이상 호가합니다. 구입 하시면 7만원 버리시는 겁니다. 7만 원이면 고퀄리티의 샘플팩이나 가상악기 하나 정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결국 구매 선택 하실때 스탠더드 버전과 스위트 버전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가격이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며 스위트 버전은 스탠다드 버전 용량의 7배정도 합니다. 용량과 가격만큼 많은 샘플과 플러그인 및 프리셋을 제공합니다. 스위트 버전은 하드 디스크에 여유롭게 100기가 용량은 확보 하셔야 합니다. 

 

저는 스위트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천은 스탠다드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스위트 버전을 사용하더라도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도 많이 생기며, 에이블톤 하나로 곡 작업 전반적인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지만 결국 믹싱까지 돌입하고 악기의 음색과 기능들에 대한 본인만의 판단이 서게 되면 다른 회사의 플러그인을 추가하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스탠더드 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운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스위트 버전을 써도 타사의 제품을 추가할 상황이 생길 수 밖에 없으니 스탠다드 버전을 사시고 다른 회사의 플러그인이나 가상악기를 천천히 추가하시는 게 더 현명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설치>

 

스위트 버전에서 받을 수 있는 샘플 및 가상악기 설치화면

 

구입을 완료한 후 사이트에서 시리얼 등록 후 파일을 직접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에이블톤을 실행하시면 정품인증이 되면서 해당 버전에 필요한 샘플 및 가상악기 다운로드가 에이블톤 내에서 가능 해집니다. 위 그림처럼 팩스 메뉴에 Available Packs에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가능한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모두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최종적인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이상 에이블톤의 구입 방법 및 제품 추천이었습니다. 에이블톤은 다른 타사의 제품보다 크랙 버전이 많이 돌아다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멋진 뮤지션이 되고자 하신다면 공정하고 정직한 방법으로 좋은 창작활동을 이어가시길 추천드리며 희망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이블톤의 기본적인 설정과 튜토리얼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에이블톤 라이브10] - (ableton live10) 에이블톤 라이브10 기본설정과 오디오셋업 (프리퍼런스, Asio 드라이브)

 

(ableton live10) 에이블톤 라이브10 기본설정과 오디오셋업 (프리퍼런스, Asio 드라이브)

에이블톤 라이브10의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인 Preference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에이블톤을 설치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미디나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시스템에 맞게 설정하는것이

agfriends.tistory.com

 

반응형